PC Game IT

ㄱ 한자 안될 때 방법

✔­ 2022. 6. 8.

메모장 + 네이버 웨일 + 마이크로 엣지 + 파이어폭스 + 게임 내 +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다 사용가능 한데 유독 크롬만 안 된 되는 경우가 있다면?

업데이트로 인한 특수 기호를 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이모지 사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식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저는 불편합니다.
기존 방식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ㄱ한자 사용할 수 있는 방법 
(ㅂ,ㅈ,ㄷ,ㄱ,ㅅ,ㅁ,ㄴ,ㅇ,ㄹ,ㅎ,ㅋ,ㅌ,ㅊ,ㅍ한자)

키보드 (윈도우 키 + . 키)를 동시에 눌러 아래 같은 이모지 창을 띄웁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키보드에서 윈도우 잠금 키를 풀어보세요!

 

구글 크롬이란?

1. 세계적으로 검색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다양한 포털 사이트들의 다양한 컨텐츠를 방대하게 나열하여 자료들울 어렵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취약했던 보안성, 안정성, 속도,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양한 활용성
3. 구글 계정으로 PC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나 크롬 계정으로 접속하여 같은 인터넷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장점
4.  구글 크롬, 구글 드라이브, 등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
5. 다양한 언어를 못해도 알아서 번역해주는 센스

크롬 브라우저 사용률 1위이 되기까지

크롬은 윈도우와 같이 성장한 익스플로러가 종료되기 전 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초기 크롬의 브라우저의 점유율 보면 사용하는 사람이 많긴 했지만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진 않고 보조 브라우저로 사용했었는데 많은 이유 중 하나는 관공서 은행 업무를 보거나 보안이 강하게 되어 있는 곳에서는 해킹의 위험을 막기 위해 
activeX 를 설치하여 사용하여야 하는데 크롬에서는 지원하지 않아 웹의 호환성으로 보이지 않는 웹페이자가 많아 사용이 불가 하다보니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주된 브라우저로 사용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activeX 의 시대가 끝난 현재는 1순위 브라우저로 사용되고 있는 크롬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점 이외의 크롬의 장점으로는 취약했던 보안성, 안정성, 속도,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특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사이트를 들어가나 광고들이 많이 나오는데 광고를 없애는 애드블럭 이라던가 애드가드를 설치하여 광고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확장프로그램은?

url shrtener(링크만들어주는곳), 애드가드(광고삭제), panic button(인터넷몰컴?), h264ify Options(264코덱&60프레임)
Screenshot Capture & Editor Tool(스크린샷툴), IDM Integration Module(인터넷다운로드), 
Language Reactor(유튜브영상번역), Nimbus Screenshot & Screen Video Recorder(스샷툴),
드래그프리(마우스오른쪽해제),Pig Toolbox (다양한툴)=피그 툴 박스는 이용 할 수는 있지만 다른 방식으로 설치 (현재는 서비스 종료)

▼아래 크롬 광고 억제 애드가드 설치 링크
2021.02.01 - [PC Game IT] - 인터넷 광고 제거하는 방법

익스플로가 종료가 되면서 시대가 바뀌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엣지나 네이버 웨일 파이어 폭스, 얀덱스, 크롬, 등 많은 브라우저가 나오면서 확장 프로그램 또한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크롬만큼이나 확장이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는 브라우저는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1순위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