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Game IT

Roit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jEPG, PNG, GIF 큰 효과

✔­ 2022. 6. 24.

jEPG, PNG, GIF 사용하여 용량 반 이상으로 줄이기

roit 용량 줄이기 대표이미지

ROIT 사용 방법

 

roit 이미지 품질 컨트롤 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퀄리티 품질 설정으로 만으로 굉장한 많은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바 처럼 생긴 것만 설정을 하면 이미지 품질이 변경이 되어 용량이 줄어드는 게 보입니다.
(줄이는 만큼 이미지 품질 하락이 있으니 유의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JPEG : Quality
PNG : Reduce colors to
GIF : Reduce colors to

 

roit 용량 변경 전 후

SEO 에서의 쾌적한 블로그나 사이트 등에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 중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여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쾌적한 사이트를 만들어주는 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 구글에서도 이미지에 대한 집착도가 많이 생겨
사이트 외 블로그를 잘 노출되고 하고 싶다면 먼저해야 할 부분 중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ROIT 다운로드

https://riot.softonic.kr/

 

RIOT

품질 저하없이 사진 크기 줄이기

riot.softonic.kr

알려드리는 이미지 용량을 변경하는 것들은 추세 온라인으로 많이 이용할 수 있지만 업로드 됨에 불편함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좋습니다.
ROIT 이라는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면서
간단한 사용방법과 빠른 이유로 많이 찾게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장점으로는 많이 설명할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무료로서의 프로그램에 가볍지만 단일 사진으로 밖에 사용할 수가 없다는 점, 혹은 JEPG, PNG, GIF 여러 이미지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
단, GIF 같은 움짤 이미지 파일에서는 움짤 그대로의 이미지파일을 만들 수 없다는 점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지만 움짤을 그대로 만들어내지 못한다는 점, 말 그대로 (프레임이 1컷입니다.) 

또 다른 기능

roit 숨겨진 또다른 기능

이미지 파일에 따라 설정이 다르며 파일명의 속성에 따라도 용량이 다릅니다.
이것을 설정과 적용을 통해 최소한의 이미지 품질을 확보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 설정에서의 품질,용량이 같은 이미지 파일로 용량 파일을 비교해 보면 GIF > PNG > JPEG 용량의 순서 입니다.
쉽게 말하면 용량을 작게 만들수록 중요한 이미지 같은 경우 작은 JPEG 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파일명은 JPEG 입니다.
요즘 추세에는 WEBP 같은 파일로 이미지를 생성해 하는곳도 많지만 아직 SEO 최적에서는 적절치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에 따라 품질에 따라 사용하기 나름이 되겠습니다.

2022.06.27 - [PC Game IT] - 이미지 용량 최대 줄이는 방법 (가벼운 포토샵 외 다양한 파일유형 변경 지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