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아임삭 전동드라이버 AD314II 고장나질 않아 버릴수가 없는 제품

✔­ 2020. 6. 29.

 

 

 

아임삭 전동드라이버 AD314II 고장나질 않아 버릴수가 없는 제품

 

엄청 오래전에 구입하여 험하게 쓰고도 살아남은 전동드라이버 

비싼 만큼 비싼 값을 하는 브랜드네요

하지만 새로운 기기로 바꾸고 싶은 마음에 하나의 골칫거리인 제품이기도 한 전동드라이버네요

얼마 전 유튜브를 보다가 가성비 좋다 하여 다나와 연결을 거쳐 구입한 툴 앤 툴 전동드라이버

그래서 골치거리인듯 아닌 아임삭 전동드라이버는 집에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험하게 다뤄서 지저분하지만 좋게 봐주세요~

 

 

 

 

오래된 제품이다보니 사용하면서 박스랑 기타 구성품은 온데간데없네요

 

 

 

얼마 전이 아니라 1년 전 즈음에 구입한 배터리네요 생각해보니 금세 1년이라니... 

본체인 탱크 같은 내구성을 가져 고장 나질 않는 그 본체를 사용하여 배터리만 갈아 계속 쭉 사용 중입니다

집에서지만 앞으로도 계속 사용될 듯싶네요 

 

디자인만 다를 뿐이지 사용법에 대한 것은 타사 브랜드와 같이 뭐 거의 비슷하다 생각하네요

드라이버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 다들 아시겠지만 조금 보탰습니다 

 

 

토크 조절: 1단계부터 11단계까지 힘 조절이 가능한 회전되는 조절 컨트롤러

전자식 속도 조절: 자동차의 액셀을 밟는 듯 힘 조절을 하며 누르면 회전력이 달라지는 조절 버튼

회전 방향 전환 버튼: 말 그대로 나사를 풀 때 혹은 조일 때 양쪽으로 눌러가며 방향 조절을 바꾸는 버튼 

 

 

1번째 사진은 열린 모습으로 여러 가지 비트를 장찰 할 수 있습니다

2번째 사진은 비트를 장착할 수있게 조여줘서 고정된 비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림 그려져 있는 곳에 여러 가지 생길 수 있는 예외 상황의 충전 모션이지만 저는 빨간색과 초록색 (완충과 비충전)

외 등의 상황은 오지 않아서 다른 그림은 잘 모르겠네요

 

 

충전기 하단에 적혀 있는 문구들입니다

 

12V ~18V까지 

모델: ACF 1015

메이드 인 코리아 

요즘엔 다 메이드 인 차이나인데 오래전 제품이라 그런지 코리아인 걸까요? (왠지 코리아라 믿음이 가네요) 

 


다나와에서 찾아보니 AD314 II 제품은 생각 외로 제품이 올라온 게 많이 없네요

구성품도 보니 풀박스 2개 배터리가 아닌 1~2개 를 파는 것을 보면 단종인 듯 아닌 듯 정확한 건 업체에 여쭈워봐야겠네요

AD314R과 RM은 개선되어 다음 버전인 제품으로 리프레시처럼 출시 중인 듯합니다

그래도 AD314 II 블로그나 일부 글들을 찾아보면 아직 저처럼 사용 중이신 분들이 꽤나 있으시더라고요

아직 본체나 배터리 같은 경우도 업체에서 판매 중인걸 보면 단종은 한 것 같은 느낌이지만 아직은 공급망이 살아남아 있다 라는 결론이네요

 

 

단점 

장점 같은 단점 고장 나질 않습니다 요즘 참 저렴하고 잘 나오는 기기들이 많은데 한동안 바꿀수가 없었네요

처음 샀을 때와 다르게 힘이 세월에 못 이겨 약해졌습니다

요즘 나오는 전동드라이버들의 크기가 좀 가볍기도 하고 작은 편이라 요즘 기기들을 보면 이 제품은 크기에 너무 불편함이 요즘 많이 느끼네요, 좀 작았더라면...

 

장점

영상에서 보이다 싶이 드라이버 장착하는 부분 쪽에 LED 가 있어 나사만은 볼 수 있는 LED가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단점에서 적혀있는 것처럼 고장 나질 않습니다

사용한 흔적 보면 막 떨어뜨리고 지저분하게 많이 묻히고 했는데도 탱크 같네요

 

말은 고장나질 않아 바꿀수가 없었다고는 했지만 (벌써 구매를 했지만)

워낙 잘쓰고 앞으로도 집안에서 잘 사용될 예정이라 한동안은 계속 볼 아이네요

 

다음은 툴앤툴도 함께 올려보려했지만 깔끔하게 올려준신분이 있어서 다른 공구를 ... 

콤프레셔를 올려볼까~ 생각중이네요 다음에도 올리는 글도 즐겁게 봐주세요

 

 

 

 

댓글